이전 작업 이슈
1.Part8
- 서버의 총알 이동 속도보다 클라의 총알 이동속도가 빠름(속도는 같으나 Update의 차이)
- 동기화 시키기 어려움이 있음 똑같은 업데이트 속도를 가진다하더라도 클라는 자기 자신만 서버는 모두를 처리해야 하기때문에 일단 클라에서 서버에 영향을 주지않는 쪽으로 이슈작업 진행해야함.
해결 과정
서버 : - 변동없음
클라
- 몬스터 객체와 투사체의 객체에게 각각 태그를 부여
- 클라에서 충돌시 선 피격 상태로 변경 (HP가 처리되는가 ? X , 실제 서버 총알위치가 바뀌는가? X ,
- 즉, 결과물엔 영향이 없음
- 이후 서버에서 Damage 판정을 받아오면
- Hit_End 애니메이션 종료후 Idle로 변경
이런느낌!
- 결과물
이번 작업 정보 얻기
-검색 전
- 몬스터 FSM(유한상태기계)는 즉, 모든 AI는 서버에서 처리한다.
-검색 후
- 분..산화?.... 직렬호....ㅏ?....
작업 휴식 안내
분산서버를 먼저 공부하고 이후에 로그인서버, 데이터 DB 서버 , 게임로직 서버 , 몬스터서버 등등
분산화 공부를 먼저 한 뒤 이어서 진행하도록하겠습니다 .
'C# 유니티서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유니티 서버 : Water Shader Part9 (0) | 2023.11.06 |
---|---|
C# 유니티 서버 : 몬스터 피격판정 Part8 (2) | 2023.11.04 |
C# 유니티 서버 : 이동동기화(2) Part7 (1) | 2023.11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