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 내용
Connected vs DisConnected Update
연결이 끊겻는데 업데이트 한다? No
지난 시간 Update의 3단계
Update 3단계
1) Tracked Entity를 얻어온다.
2) Entity 클래스의 property를 변경 (set)
3) SaveChanged를 호출!
Connected : 정보를 입력받는 정보를 DB에서 다시 찾는 구간과 업데이트하는 구간을 나누는 방식
Disconnected : 처음부터 입력 , 얻어온 정보를 끊김 없이 업데이트3단계를 진행하는 방법
DB Model
1. Item

2. Player

3. Guild

DB 테이블
1.Item

2.player

3.Guild

차례
- Connected
- Disconnected
1. Connected

ShowGuilds 를 통해 수정할 목록을 불러온다 .- 1차 DB접근
정보를 입력받아서
다시 길드 정보를 불러와서 수정함

2.DisConnected

외부로 부터 받아온 정보를 재조립해서 Update 까지 한번에 연결함

2번 선택후 외부(현재는 그냥 내부 Json으로) 한번에 Update까지 이뤄짐
학습후기
일반적으로 Connected 를 사용한다.
왜냐면 Connected는 입력할때마다 잘못된 문자방식(숫자를 넣어야하는데 문자라던가)
미리미리 걸러낼수 있고 원하는 정보만 쏘옥 빼서 집어넣을수있기때문에
클라에게 DB의 모든 정보를 알려줄 필요는 없다.
예를들어 내가 길드 이름만 바꾸고싶다면 FK 와 길드이름만 가져와서 바꿔야하는데
Disconnected 의 경우 길드 이름을 변경하고싶다면
FK, 길드이름, 맴버의 수 등 불필요한 정보도 클라에게 양식을 제공해야하기때문이다.
'Entity Framework Cor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FCore - Update 1v1 1vM #Part6 (1) | 2023.11.17 |
---|---|
EFCore - Foreing Key 와 Nullable #Part5 (0) | 2023.11.15 |
EFCore - Update #Part3 (0) | 2023.11.10 |
EFCore - State #Part2 (0) | 2023.11.10 |
EFCore - 관련 데이터 로딩 #Part1 (0) | 2023.11.08 |